작품정보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025. 10. 23.(목)~27.(월)

안녕, 여름

남도 피크닉 > 얼마나 멋진 세상인가!


안녕, 여름

Hello Summer 마르틴 스마타나, 베로니카 자하로바 \ 슬로바키아, 체코, 프랑스 \ 2024 \ 11min \ 전체관람가
상영코드 상영관 상영회차 시간 상영시간 등급 GV 티켓예매
51 CGV광양 1관 10.24(금) 1회차 11:00 - 12:01 61min
예매불가
71 전남도립미술관 2층 대강의실 10.24(금) 1회차 11:00 - 12:01 61min
예매불가

좌우로 이동하시면 본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작품은 무료관람입니다.

시놉시스

바다, 태양, 해변, 그리고 가족 휴가. 여행 카탈로그에서 꿈의 목적지를 고르고 짐을 챙겨 길을 나선다.
그런데 카탈로그의 이미지와 달리 호텔은 근사하지 않고, 객실 전망은 기대에 못 미치며, 저녁 식사는 생각보다 지나치게 이국적이다. 거기다 짐마저 홀로 여행을 떠나 버린다.
그래, 결국 가족이 전부다!

프로그램 노트

한 가족이 평생 기억에 남을 최고의 휴가를 떠난다. 일상에서 벗어나, 여름 동안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즐길 준비가 되었지만, 세상일이 늘 계획대로만 흘러가지는 않는다. 그리고 우리 모두가 알듯, 빼곡히 채운 일정으로 가득한 휴가 후에는 오히려 며칠간의 쉼이 절실히 필요해진다.

프로그래머 마르셀로 알데레테

감독

마르틴 스마타나감독
마르틴 스마타나Martin SMATANA
프라하 공연예술아카데미 영화·텔레비전 학부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첫 단편 애니메이션 <로소 파파베로>는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프리미어 상영했고, 다수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졸업 작품 <카이트>는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프리미어 상영 후,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와 슈투트가르트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어린이 관객상 수상 등 전 세계적으로 60여 개의 상을 받았고 미국 MOMA 영화 컬렉션에 선정됐다. 최근 신작 애니메이션 <안녕, 여름>을 완성했다.

베로니카 자하로바감독
베로니카 자하로바Veronika ZACHAROVÁ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한 뒤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체코 토마스바타대학교 즐린 재학 중 주로 어린이를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여러 편을 감독했다. <동물원에서 일어난 일>, <베어리테일즈>와 졸업 작품 <하우스>는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