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정보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025. 10. 23.(목)~27.(월)

안녕 프리다!

남도 피크닉 > 남도 피크닉 장편


안녕 프리다!

Hola Frida! 앙드레 카디, 카린 베지나 \ 프랑스, 캐나다 \ 2024 \ 82min \ 전체관람가
상영코드 상영관 상영회차 시간 상영시간 등급 GV 티켓예매
72 전남도립미술관 2층 대강의실 10.24(금) 2회차 14:45 - 16:07 82min
예매불가

좌우로 이동하시면 본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작품은 무료관람입니다.

시놉시스

이 이야기는 조금 특별한 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그녀의 세계는 멕시코의 코요아칸. 반짝이고 활기 넘치는 모든 것이 그녀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시련이 찾아오자, 그녀는 충만하다 못해 흘러넘치는 상상력으로 맞선다.
그 소녀의 이름은 프리다 칼로다!

프로그램 노트

<안녕 프리다!>는 어린 시절의 프리다 칼로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다. 멕시코시티 코요아칸에서의 어린 시절, 그녀의 무한한 상상력이 이끌어 낸 관심과 재능이 어떻게 꽃피어,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는지를 보여 준다. 하지만 이 작품은 단순히 예술가의 성장담에 그치지 않는다. 삶이 던져 준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 특별한 한 소녀의 투쟁의 기록이기도 하다.
프리다의 작품 세계에 어울릴 만한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진 <안녕 프리다!>는 어린 관객들에게 그녀의 예술을 소개하기에 완벽한 작품이다. 고통스럽지만 동시에 기쁨이 함께했던 순간들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삶을 일구고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고유한 작품 세계를 구축해 낸 한 예술가의 꿈꾸는 힘을 전하는 영화다.

프로그래머 마르셀로 알데레테

감독

앙드레 카디감독
앙드레 카디André KADI
만화가로서의 경험과 음악학에 대한 깊은 조예를 바탕으로, 그는 애니메이션 각본가이자 감독으로서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했다. 2016년부터 <레고 바오니클>, <덱스와 휴매니멀>, <두니아> 등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작업했다. 2021년 <두니아>를 함께 작업했던 마리아 자리프와 공동 연출한 그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두니아와 알레포의 공주>은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를 비롯한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이후 장편 <안녕 프리다!>를 연출했다.

카린 베지나감독
카린 베지나Karine VÉZINA
시각예술, 2D 애니메이션, 영화를 전공했다. 색채와 구도에 관한 『50 Trendy Color Palettes』를 출간했으며, 프리마 스튜디오에서 대형 게임 프로젝트의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2016년부터 <덱스와 휴매니멀>, <두니아>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감독이나 촬영감독으로 참여했으며, 앙드레 카디와 <안녕 프리다!>를 공동 연출했다.



자막 지원 :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SICFF)